NEWS

  • 2022 머니투데이 주식회사 도보즈 소개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48회 작성일 22-04-15 13:55

    본문

    해외건설 강소기업 '도보즈', 전문 중소기업 성공 사례 만든다

    지난 2017년 설립해 올해로 창립 5주년을 맞은 ㈜도보즈는 기계설비공사업 전문면허로 2019년도 해외건설협회에 등록했다. 업력은 짧지만 해외 건설업 전문 업체로 자리매김하면서 최근 3년 해외건설 중소기업 중 수주실적 3위를 기록했다.

    주요 사업장으로 해외에서는 유럽 삼성SDI·SKON BATTERY 공장과 국내에선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등이 있다. 대규모 기계설비 공사 중에서 특히 배관, 덕트(공기나 기타 유체가 흐르는 통로 및 구조물) 제작 및 소방 설치 전문 시공업체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와 해외의 대형 프로젝트 협력업체로 시공분야에 주로 참여 중이다.

    도보즈는 배관, 덕트 제작과 설치공사에서 전문적인 인력양성과 노하우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로 인해 생산성 향상뿐만 아니라 배관 공사의 제작 관리와 설치에 이르기까지 비용 절감 부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17년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공장(대기방지, 그린동, UT동) 국내 사업을 시작으로 해외 베트남 모바일 생산공장의 배관, 덕트 기계설비 공사로 해외 사업에 진출했다. 현재는 헝가리 삼성SDI 및 SKON 배터리 공장를 수주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 3년간 20건의 공사로 총 수주액 1억3000만달러를 달성했다. 이 가운데 삼성SDI 헝가리법인으로부터 수주한 대규모 2차 전지 생산공장 설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인근 지역인 헝가리 이반차에서 SKON 생산 설비 공사도 현재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연간 20만대의 전기차 배터리 생산설비 신규 건설로 공사기간은 착공후 36개월이다.

    특히 헝가리에서 삼성엔지니어링의 협력사로 배터리 생산공장 내 전기실, 랙룸 고체 에어로졸 시설, 클린룸, 집진기 시설 등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완공 목표다. 이 공사에서 도보즈는 주로 배관, 덕트, 소방설치 등을 담당하고 있다. 도보즈 관계자는 "향후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위해 변화에 맞게 도전하면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아래 기술 혁신을 거듭할 것"이라며 "인재 창출을 위한 인재경영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머니투데이 권화순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